손흥민, 스포르팅 상대로 선발 출전…

발행일 : 2022년 09월 14일 | 편집인 : 김도영 | 메일 : dykim@js-media.kr
[지산매일] =최근 1주일 동안 휴식을 취한 손흥민(토트넘)이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에서 올 시즌 첫골 사냥에 나선다.

j310.jpg


토트넘은 포르투갈 리스본의 주제 알발라드에서 스포르팅 리스본(포르투갈)과 2022-23 UEFA 챔피언스리그 D조 조별리그 2차전을 치른다.

손흥민은 경기를 앞두고 발표된 선발 명단에 왼쪽 측면 공격수로 이름을 올렸다. 올 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개막전부터 8연속 공식 경기 선발 출전이다. 손흥민은 앞서 EPL 6경기, 챔피언스리그 1경기를 모두 선발 출전했다.

계속된 출전으로 힘들 수 있지만 손흥민은 지난 8일 마르세유와의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 1차전 이후 1주일 휴식을 취했다.

EPL은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의 서거를 추모하기 위해 지난 주말 7라운드 일정을 모두 연기했다. 토트넘도 11일 열릴 예정이던 한 맨체스터 시티와의 경기가 미뤄졌다.

체력을 비축한 손흥민은 시즌 첫 골을 노린다. 지난 시즌 EPL에서 23골을 기록, 모하메드 살라(리버풀)와 공동 득점왕에 올랐던 손흥민은 올 시즌 모든 대회를 통틀어 7경기에서 1도움에 그치고 있다.

손흥민과 함께 해리 케인, 히샬리송이 선발 출전, 토트넘 공격을 이끈다. 토트넘 중원은 이반 페리시치, 피에르 에밀 호이비에르, 로드리고 벤탄쿠르, 에메르송 로얄이 맡는다.

수비는 벤 데이비스, 에릭 다이어, 크리스티안 로메로로 구성됐고 골문은 주장 위고 요리스가 지킨다.
뒤로가기
뉴스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