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일상 대화 가능한 'AI 친구' 에이닷

발행일 : 2022년 05월 16일 | 편집인 : 김도영 | 메일 : dykim@js-media.kr
[지산매일] =SKT는 에이닷의 안드로이드 오픈 베타 버전을 원스토어와 구글플레이 스토어에 공개했다.

i419.jpg


SK텔레콤은 에이닷에 거대언어모델(GPT-3)을 기반으로 한 일상적인 대화와 고객이 요구하는 특정 작업의 처리를 자연스럽게 결합했다. GPT-3는 종전 GPT-2 대비 AI모델의 규모를 확장해 현존하는 AI 대화 언어모델 중 성능이 가장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일상적인 대화를 주고받다가 콘텐츠를 재생시키거나 목적지 길 안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SKT는 거대언어모델의 한국어 특화 버전을 자체 개발했다.

에이닷의 기본 사고는 고객이 한정된 시간을 더 소중한 일에 사용해야 한다는 것이다. 번거로운 행동을 대신 처리해주고 좋아할 만한 것을 알아서 추천하고 재생해준다.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에서 무엇을 볼지 고민될 때, 취향에 맞는 노래나 팟캐스트를 플레이리스트에 담고 싶을 때, 캘린더에 내 일정을 등록하고 수시로 확인이 필요할 때 에이닷을 활용할 수 있다.

‘에이닷’ 애플리케이션(앱)을 설치한 이용자들은 관심사, 음악·비디오 등의 취향 설정과 캐릭터 외형, 목소리, 이름 등을 설정해 나를 잘 아는 세상에서 하나뿐인 캐릭터를 가진 AI 서비스를 만들 수 있다. 플로, 웨이브와 연동되고 캘린더, 전화·문자까지 일상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서비스들을 이용할 수 있다. 음악·동영상 서비스는 출시 초 한시 프로모션을 통해 매월 90곡의 음악과 영화 및 해외시리즈 등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사용자 참여형 ‘큐피드’ 서비스를 통해 AI가 대답하지 못하는 내용에 대해서도 다른 이용자가 대답해 준 내용을 기반으로 답변을 받을 수 있다. "상도동 쪽에 단팥빵 맛집 알아?" 같은 질문에 대해 최적의 답변을 제공할 수 있는 이용자를 매칭해 답변을 요청해 준다.

에이닷 오픈베타 서비스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들은 통신사와 관계없이 이용할 수 있다. SKT는 출시 프로모션으로 자사 고객들에게 에이닷 서비스를 이용하는 데 필요한 데이터를 무료로 제공한다.
뒤로가기
뉴스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