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렉사, '2022 빌보드 뮤직 어워드' 'ASC' 우승

발행일 : 2022년 05월 16일 | 편집인 : 김도영 | 메일 : dykim@js-media.kr
[지산매일] =가수 알렉사(AleXa, 김세리)가 '2022 빌보드 뮤직 어워드' 현장을 뜨겁게 달궜다.

i425.jpg


알렉사는 미국 3대 대중음악 시상식인 '2022 빌보드 뮤직 어워드(Billboard Music Awards 2022, BBMA)'에 참석했다.

알렉사는 '아메리칸 송 콘테스트(American Song Contest, ASC)' 우승자의 특권으로 '2022 빌보드 뮤직 어워드'에 참여하게 됐다. 먼저 알렉사는 양갈래를 한 파란 머리에 블랙 미니 드레스를 입고 포토월 앞에 섰다. 그는 무대 위만큼이나 당당하고 자신감 있는 모습으로 현지인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당초 외신에서는 알렉사가 퍼포먼스 및 시상자로 무대에 오른다는 소식을 전했지만, 현지 방송국 사정으로 아쉽게도 이는 성사되지 못했다. 하지만 알렉사는 수많은 유명 아티스트들 사이에서 자신의 존재감을 빛냈다. 아티스트석에서 마이크를 잡은 그는 "'ASC'에서 우승해 정말 행복하다. 내 노래가 '빌보드 뮤직 어워드'에 나올 날을 기다리겠다"라며 우승 소감을 전했다.

이어 알렉사는 "정말 멋진 아티스트들의 무대를 볼 수 있을 것"이라며 곧 무대를 앞둔 아티스트들을 소개해 '2022 빌보드 뮤직 어워드' 현장 분위기를 유쾌하게 만들었다.

알렉사는 최근 미국 NBC 경연 프로그램 'ASC' 결승전에서 압도적인 시청자 득표로 최종 우승했다. 56명의 참가자 중 유일한 K팝 아티스트로 참가한 알렉사는 경연곡 '원더랜드(Wonderland)'로 글로벌 시청자들에 많은 사랑을 받았으며, 이는 쿼터파이널과 세미파이널 투표 1위에 이어 최종 우승까지 이어졌다. 이후 각종 외신에서 대서특필된 알렉사는 'ASC' MC였던 켈리 클락슨의 초대를 받아 '켈리 클락슨 쇼'에 출연했다.

'ASC' 최종 우승자 알렉사는 미국 현지에 남아 팬사인회를 진행한다.
뒤로가기
뉴스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