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BLACKPINK, '올해의 인물' 후보 올라

발행일 : 2020.11.26 19:53 | 편집인 : 김도영 | 메일 : dykim@js-media.kr
[지산매일] =그룹 방탄소년단(BTS)과 블랙핑크(BLACKPINK)가 미국 타임(TIME)이 선정하는 ’2020년 올해의 인물(Person of the Year)’ 후보에 올랐다.

c578.jpg


타임지는 80명의 후보를 제시하면서 “올해 좋든 나쁘든, 가장 큰 영향을 미쳤던 사람이나 그룹에 대해 투표해달라”고 했다. 타임 ‘올해의 인물’은 다음달 발표된다.

BTS는 지난 8월 발표한 ‘다이너마이트(Dynamite)’로 한국 가수 최초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차트 ‘핫 100’ 1위에 올랐고 제63회 그래미 어워드 후보에도 ‘베스트 팝 듀오/그룹 퍼포먼스(Best Pop Duo/Group Performance)’ 부문에 이름을 올렸다.

블랙핑크가 타임 ‘올해의 인물’ 후보에 오른 건 이번이 처음이다. 블랙핑크는 지난 10월 발표한 정규 1집 '디 앨범'(THE ALBUM)'으로 빌보드 메인 앨범차트 '빌보드 200' 2위를 차지하고 '아티스트 100' 차트 1위에 오르는 등 해외 시장에서 눈에 띄는 활약을 보이고 있다. ‘뚜두뚜두(DDU-DU DDU-DU)’ 뮤직비디오는 유튜브 조회수 14억회를 돌파하며 K팝 그룹 최고 기록을 세웠다.
뒤로가기
뉴스 리스트